내돈내산 리뷰/식품

새우깡 블랙 솔직후기+새우깡 4종 비교

녜이첼 2021. 10. 29. 18: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티비에서도 열심히 광고하고 있는 신상 과자, 새우깡 블랙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출시된 지 시간이 좀 지나긴 했지만 아직 안 드셔 본 분들을 위해 글을 써볼게요.

 

저는 원래 그렇게 신상이나 핫한 아이템에 민감한 스타일은 아닌데요, 새우깡 블랙이 뭔지도 모르다가 트러플 맛이라는 얘기를 듣고 혹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제가 트러플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트러플은 서양에서 나는 송로버섯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예전 미국 인턴 시절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어요. 호텔에서 일하는데 트러플 프라이라고 트러플 향이 나는 감자튀김을 무려 한화 2만원 가량의 비싼 금액에 팔고 있더라구요. 손님들이 남긴 음식을 가끔 직원들이 뒤에서 몰래 주워 먹곤 했는데(ㅠㅠ) 너무너무 맛있는 거예요...! 눈이 확 뜨이는 신세계의 맛! 그때부터 트러플을 좋아하게 되었는데 요즘은 트러플 떡볶이, 트러플 크림 파스타 등등 주변에서도 흔하게 만날 수 있게 되었네요.

 

새우깡 블랙

새우깡 블랙은 이렇게 생겼어요. 블랙이라 그런지 옛날 신라면 블랙이 처음 나왔을 때가 떠오르더라구요. 블랙 트러플이 들어갔으니까 블랙이라고 붙인 것도 있겠지만 농심이 고가 라인의 제품을 블랙으로 이름 짓기로 결정한 게 아닐까 했어요. 

 

 

트러플에는 화이트 트러플과 블랙 트러플이 있는데 새우깡 블랙에는 블랙 트러플 분말이 들어가 있네요. 기존 새우깡보다 새우 함량이 2배가 들어갔고 또 올리브유도 0.16.%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냥 새우깡 보다 더 고소하고 트러플 향이 진하다고 쓰여있는데 어떤지 한번 직접 먹어봤습니다.

 

사실 새우깡 자체를 먹은 지 참 오래되어서 먹는 김에 다 먹어보자 하고 새우깡 4종을 구입했습니다. 오리지널 새우깡, 매운 새우깡, 쌀새우깡, 그리고 새우깡 블랙까지 모두 구입해서 비교해서 먹어봤어요.

 

새우깡 블랙 구매처를 검색해 봤는데 편의점에 있긴 한데 품절인 경우도 많다고 해서 저는 그냥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GS프레시몰에서 다른 식재료 구입하면서 한꺼번에 구입했어요. 가격은 오리지널 새우깡 90g 1,200원(할인가 960원), 매운 새우깡 90g 1,050원(할인가 840원), 쌀 새우깡 80g 1,050원(할인가 840원), 새우깡 블랙 125g 2,400원(할인가 1,980원)에 구매했습니다. 재료가 달라서 그런지 확실히 새우깡 블랙이 좀 비싸긴 하네요. 참고로 편의점에선 80g짜리가 2,000원이라고 합니다.

 

새우깡 4종

정말 오랜만에 보는 새우깡 시리즈입니다ㅋㅋㅋㅋㅋ 반가운 거 있죠? 저는 모든 새우깡을 다 좋아했어서 오랜만에 다 먹어볼 생각에 살짝 기대됐어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 있을까 봐 새우깡 원재료랑 칼로리, 나트륨 등의 영양정보 올렸으니 확인해보세요.

 

오리지널 새우깡
매운 새우깡
쌀 새우깡
새우깡 블랙

이렇게 사진 찍어놓고 보니 새우깡 블랙이 나트륨 함량이 제일 높네요. 칼로리도 큰 차이는 아니지만 제일 높구요.

 

드디어 과자봉지를 다 뜯어봤어요. 딱 봐도 차이가 보이시죠? 자세히 보기 위해 접시에 나눠 담아봤어요.

 

뭐가 뭔지 알아볼 수 있으시겠죠?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쌀 새우깡, 매운 새우깡, 오리지널 새우깡, 새우깡 블랙 순입니다. 쌀 새우깡은 호불호가 예전부터 좀 많이 나뉘는 맛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긴 했지만 먹다 보면 너무 짜고 자극적이어서 흰 우유가 마시고 싶어지는 맛이었어요ㅋㅋㅋㅋㅋ 근데 오랜만에 먹어보니 여전하긴 한데 좀 덜 짠 느낌이더라구요? 그래도 와사비 마요의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짭짤함이 여전히 맛있었어요.

 

그리고 매운 새우깡도 칼칼하고 짭짤한 맛이 중독적이라 참 좋아했는데요, 뭔가 전보다 덜 자극적인 듯해요. 덜 맵고 덜 짜고 좀 순해졌다고 할까요? 맛있긴 한데 좀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오리지널 새우깡! 진짜 사랑 많이 받은 과자죠. 노래방 새우깡도 나올 정도였으니 뭐 말 다했죠ㅎㅎ 근데 아니 오리지널 새우깡도 전보다 덜 짠 것 같아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농심에서 소비자들이 점점 건강을 생각하니까 나트륨이나 MSG 등의 함량을 줄인 걸까요? 아니면 제가 나이가 들어서 입맛이 둔해진 걸까요? 전보다 확연히 순해진 느낌입니다 ㅠㅠ 옛날에는 술안주로 좋았는데 지금은 너무 착한 맛...

  

왼쪽이 새우깡 블랙, 오른쪽이 오리지널 새우깡이에요. 두께와 색깔이 확 차이나죠? 약 2배 정도 블랙이 더 넓적하더라구요. 오리지널까지 다 먹어보고 마지막으로 블랙도 먹어봤는데요, 트러플 향이 정말 많이 나더라구요! 사실 봉지를 뜯은 그 순간 트러플 향이 확- 퍼졌어요. 그래서 일단 1차 만족을 했는데 입에 넣어보니 솔직히 좀 아쉬운 맛이었어요.

 

저는 평소에도 트러플을 좋아해서 트러플 감자칩도 종종 사 먹는데요, 새우깡과 트러플의 조화가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트러플이 워낙 향이 강하다 보니 새우깡 맛을 다 잡아먹는 느낌이었어요. 감자칩은 트러플이 감자칩 맛을 더 풍부하게 살려주고 감자가 잘 받쳐주는 느낌이라 상호 보완적인데, 새우깡 블랙은 전강후약 같은 느낌으로 트러플 향은 확 나는데 막상 먹으면 슴슴한 새우깡의 맛이 니 맛도 내 맛도 아닌 느낌이더라구요.

 



 

그리고 트러플 향 자체가 워낙 호불호가 강해서 저처럼 트러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괜찮지만 싫어하시는 분들은 역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트러플이 어떻게 보면 약간 석유 같은 냄새가 있거든요. 비위가 약하신 분들에겐 굳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그래도 트러플 향이 진하다는 점에서는 점수를 높게 주고 싶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새우깡 4종을 비교해 봤는데요, 저는 앞으로 새우깡을 사 먹는다면 은은한 새우 향이 땡길 땐 오리지널, 약간 맵칼한 맛이 땡길 땐 매운 새우깡, 좀 자극적이고 느끼한 짠 맛이 땡길 땐 쌀 새우깡을 사 먹을 것 같아요. 새우깡 블랙은 저에게는 한 번 경험으로 족한 느낌이네요. 하지만 트러플 향은 정말 진하니 트러플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해드려요!